본문 바로가기
꿀TIP

블루스크린 해결방법(중지 코드 : UNEXPECTED_STORE_EXCEPION)

by 돈나무의꿈 2021. 10. 19.
반응형

저는 집에 컴퓨터 1대와 친구 사무실에 컴퓨터 1대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직장에서 컴퓨터 사용을 해서 친구 사무실에 있는 컴퓨터는 잘 안키는 편인데 너무 안 켰나 봐요. 컴퓨터 버벅 거림과 블루스크린이 떴어요.. 블로그 작성하고 있었는데. 다 날아갈뻔했네요. 노트북도 있는데 그것 또한 최근 블루스크린을 먹어서 고생좀했습니다. 일단 블루스크린은 여러 가지 중지 코드가 있는데 이러한 중지 코드마다 이유가 다 다르니 이번 중지 코드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중지 코드 : UNEXPECTED_STORE_EXCEPION) 블루스크린 이유

저도 컴퓨터를 전문적으로 하는사람은 아니지만 대충 봐도 window프로그램과 store프로그램의 충돌로 인하여 블루스크린이 뜨게 되는 거 같습니다. 물론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대부분 중지 코드가 다 달라서 그 이유를 찾아서 해결해야 앞으로 안 뜨게 되겠죠?

블루스크린
블루스크린

 

  1. (중지 코드 : UNEXPECTED_STORE_EXCEPION)는 대부분 재부팅하면 문제 없이 잘 돌아갑니다.
  2. 재부팅했는데 계속해서 블루스크린이 뜨게 되면 하드디스크 문제가 있거나, 다운로드 또는 실행하고 있는 store에 문제가 생긴 것으로 store문제는 결국 프로그램 제거 후 재설치를 권장합니다.
  3. 간혹 하드디스크의 문제가 생기게 되면 이유도 모르게 계속해서 뜰 것입니다. 여러 가지 방법이 안 통하면 이건 AS 맡기는 수밖에 없는 것이죠.. 아직 까진 이러한 문제는 없었습니다. 대부분 충돌 난 것을 해결하거나 재부팅을 하게 되면 말끔히 해결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블루스크린을 뜨게 되면 신명 나게 재부팅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블루스크린의 중지 코드를 보시고 검색하시면 방법들도 다양하고 온갖 방법은 동원했는데 안되었다면 결국... 하드디스크의 문제가 크기 때문에 바꾸던 AS를 맡기던 해야 할 것입니다. 계속해서 블루스크린이 뜬다면 나 두지 마시고 빠른 백업부터 하시길 권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