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투자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중국의 동계올림픽 투자법 feat.친환경)

by 돈나무의꿈 2021. 10. 2.
반응형

안녕하세요. 현재 2021.10.02입니다. 지금 중국의 투자에 대해 참 말이 많습니다.

최근, 헝다그룹의 디폴트 위기나, 중국의 전력의 난 호주와 석탄 수출 금지에 대해 싸우면서, 탄소중립화를 2060년으로 잡았고, 각종 규제와 전 세계적으로 친환경화를 만들고자 하는 기업들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유럽이나 미국조차도 친환경이 안된 제품에 의해서는 무역을 허락하지않는다는 강한 의지와 현제 메타는 친환경이 들어간 모든 것이라고 해도 무방하지요, 본론은 이런 친환경에 대해 중국이 아마 2022년 동계올림픽에서 친환경에 대해 엄청난 선전을 하게 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는 이러한 예상을 하고 투자처를 보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22년 중국 동계올림픽을 주목하면 돈이보인다.

현재 중국은 각종 규제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 이슈가 된 석탄 수입금지에 대해 탄소중립을 선언하기까지 이르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친환경에 대한 생각은 미국, 유럽을 대표로 시작하여 중국 한국 아시아권 까지 퍼지기 시작하였고, 이제 각 국가들은 전기차를 필두로 그린산업 신재생에너지 또는 탄소규제에 대해 변화하고 있습니다.

현상황에 우리는 생각해야 합니다. 새로운 시대가 열리는 만큼 투자에 좋은 것이 없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다음 차는 전기차 시장이 될 것을, 그린산업 4차 산업이 성장할 것은 누구나 알고 있습니다. 미래를 보고 투자하기에는 아주 좋은 상황일 것입니다. 제가 왜 2022년 중국 동계올림픽을 주목하라고 하는지 요약해드리겠습니다.

  • 전 세계가 저탄소 제로탄소를 외치며, 수입조차 친환경이 아니면 수입하지 않는다는 국가가 늘고 있습니다.
  • 중국의 경우 전기차의 배터리 시장 전기차 시장이 현시 각도 엄청난 발전을 하고 있습니다.
  • 석탄 수입(물론 호주와 싸움에 의해서지만)을 줄이고 다른 방안을 마련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세계가 주목되는 올림픽에서 이것을 뽐낼 것입니다.
  • 이와 더불어 디지털 위안화도 같이 선보일 것입니다.

아주 좋은 기회가 아닐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을 이를 노리고 있을 겁니다. 여기서 제가 기회를 보고 있는 것이 물론 친환경소재도 있겠지만, 디지털 위안화에 투자를 할까 생각 중입니다.

 

 

 

2022년 중국 올림픽 친환경의 단점(그린 인플레이션)

정확히는 단점보다 중국이 베이징올림픽에서 선보일 친환경 저탄소를 유지하기 위해선 엄청난 고통이 있을 겁니다.

지금 당장 공장들이 전기량이 부족해 돌아가지 못하는 상황까지 오게 되었고, 그러면 자연스럽게 중국에서 생산하는 원자제값이나, 재료 등은 상승이 올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그린 인플레이션이라고도 합니다.

 

 

 

그린 인플레이션이란?

  • 친환경 산업을 위하여 정책을 펼칠 때, 무리가 오게 되는데 그러면서 생산기능이 문제가 생기게 되며, 이러한 문제가 생기면서 원자제 생산 값이 나물 가등이 오르는 현상입니다.

쉽게 생각하여, 그린산업을 시작하면서 무리 한정책에 의해 물가상승이 일어나게 되는 것이지요.

현재 중국에서 쉽게 볼 수 있으면서 앞으로 이렇게 중국이 힘들어지는 또 다른 계기가 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실상적으로는, 전기 생산에 석탄의 비율이 크기때문에 전기생산에 차질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파장이 불러올 효과는 양적 효과도 있지만 그만큼 부담이 커지므로 중국(공산주의)이 아니면 절대 이렇게 과감히 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중국의 투자 리스크는 상당합니다. 중국이라는 나라는 한다면 하는 나라 기업을 성장시키려면 엄청난 기업으로 단기간으로 성장을 시키고, 반대로 죽이겠다면 단 며칠 만에 강력한 규제를 하는 나라가 중국입니다. 이러한 중국에 투자를 하려면 중국이 최근 정책이 어느 방향으로 나아가는지 잘 알아보고 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요약하자면, 2022년 베이징올림픽에 중국 정부가 선보이고 싶어 하는 사업이 분명 존재할 것입니다. 여러분들은 그 산업이 무엇인지 생각해보시고, 그 산업에 대한 수혜 받을 투자에 대해 생각해 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